역대 최고의 대학 풋볼 수비수는 누구일까요?
역대 최고의 대학 풋볼 수비수는 누구일까요?
Blog Article
2011 앨라배마 크림슨 타이드
이 팀은 경기당 10점 미만을 허용한 마지막 메이저 대학 풋볼 팀입니다. 현 조지아 감독 커비 스마트는 한 팀의 수비 코디네이터였습니다. NCAA 총 수비 순위를 보면 어디에서나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크림슨 타이드 수비에는 미래의 NFL 선수인 돈타 하이타워, 코트니 업쇼, 마크 배런, CJ 모슬리가 등장했습니다. 이 수비 부대는 모든 축구 시대에 지배적이었을 수 있습니다.
앨라배마는 시즌 유일한 패배에서 LSU에 9점만 허용했습니다. 조지아 서던은 앨라배마 수비에서 14점 이상을 득점한 유일한 팀이었습니다. SEC 팀들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상위권 LSU를 21-0으로 꺾고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이 팀은 경기당 200야드 미만의 공격을 허용한 마지막 메이저 대학 풋볼 팀입니다.
2001 마이애미 허리케인
2001 마이애미 허리케인의 인재 수준은 차트에서 벗어났습니다.
세컨더리에만 향후 NFL 1라운드 지명자 에드 리드, 션 테일러, 앤트렐 롤, 필립 뷰캐논이 있었습니다. D.J. 윌리엄스와 조나단 빌마가 라인배커로 나섰고 빈스 윌포크, 윌리엄 조셉, 제롬 맥두글이 수비 전선을 이끌었습니다. 마이애미의 수비가 상대 공격을 능가할지 궁금해할 때가 있었습니다. 같은 NFL 팀에 안착한다면 그에 따른 혼란을 상상해 보세요. 마이애미가 NCAA 수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할 자격이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는 10경기에서 최소 20점 차로 승리했고, 이로 인해 최고 수비수들이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 후반 야디지가 포기되기도 했습니다.
마이애미는 네브래스카를 37-14로 꺾고 로즈볼에서 완벽한 시즌을 보냈습니다. 마이애미는 역대 최고의 대학 풋볼 팀 중 하나입니다.
1971 네브래스카 콘허스커스
1971년 네브래스카와 오클라호마의 경기처럼 유명세를 탄 모든 경기가 과대 광고에 부응하기만 한다면 말입니다. 스타들이 즐비한 오클라호마 공격진은 네브래스카에서 31점을 기록했습니다. 콘허스커스는 10점 미만의 10개 팀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오렌지 보울에서 열린 1위 대 2위 대결에서 2위 앨라배마는 6점에 그쳤습니다. 이로써 네브래스카는 역대 최고의 대학 풋볼 팀 중 한 곳으로 올라섰습니다.
수비 라인맨 존 더튼이 압도적인 수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름일 수 있습니다.
1979 앨라배마 크림슨 타이드
1979년 앨라배마 크림슨 타이드는 터치다운 허용 횟수만큼의 셧아웃을 기록할 뻔했습니다. 크림슨 타이드는 첫 5경기에서 단 9점만 허용했습니다.
E.J. 주니어와 돈 맥닐은 앨라배마에서 최고의 수비 성과를 거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앨라배마주의 한 가지 문제는 크림슨 타이드가 슈가볼에서 아칸소주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 전까지 전국 여론조사에서 상위 10위 안에 드는 팀과 맞붙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1992 앨라배마 크림슨 타이드
네, 앨라배마의 또 다른 수비수가 목록에 올랐습니다. 앞서 두 경기에서 순위가 높은 상대를 상대로 21점을 허용한 앨라배마는 슈가볼에서 강력한 마이애미와 맞붙었을 때 많은 것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앨라배마는 조지 티그, 샘 셰이드, 안토니오 랭햄, 에릭 커리, 존 코플랜드 등 NFL에 진출한 수비수들을 앞세워 34-13으로 승리했습니다.
1997 미시간 울버린스
하이즈먼 트로피 수상자 찰스 우드슨은 유명 인사였지만, 경기당 10점 미만을 허용한 미시간 수비수 중 유일한 스타는 아니었습니다. 우드슨은 NFL에서 최소 8시즌 동안 활약한 수비수 5명 중 한 명이었습니다.
미시간은 1997년 시즌 동안 6경기에서 7점 이하를 허용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대학 풋볼 순위에 따르면 이 팀은 역대 최고의 미시간 팀 중 하나였습니다.
1991년 워싱턴 허스키스
1991년 워싱턴 수비진의 강점은 스티브 엠트먼과 드마르코 파가 주도권을 쥐고 있었습니다.
허스키스는 Pac-10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공격수와 수비수를 모두 보유하며 무패 시즌을 보냈습니다.
1973 오하이오 주립 벅아이즈
한때 더그 플랭크, 랜디 그래디샤, 닐 콜지, 팀 폭스가 출전한 오하이오 주립대의 수비진은 3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미시간과의 경기에서 오하이오 주립대는 터치다운을 단 한 번만 허용했습니다.
벅아이즈는 정규 시즌 10경기 중 전반전에 13점을 허용했는데, 이는 경기당 13점이 아닌 총 13점이었습니다.
1959 시라큐스 오렌지
메이저 대학 팀이 마지막으로 100야드 미만의 총 공격을 허용한 것은 1959년 시라큐스가 전국 타이틀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이 업적을 달성했을 때였습니다.
캔자스가 시즌 개막전에서 기록한 21득점은 시라큐스가 올 시즌 가장 많이 허용한 득점입니다.
1939 테네시 자원봉사자
테네시는 로즈볼에서 USC에 패하지 않았다면 이 목록에서 조금 더 높은 순위를 차지했을 것입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정규 시즌에 10경기에 출전해 10번의 완봉승을 거뒀습니다. 이를 넘어서는 것은 꽤 어렵습니다.
Report this page